국밥페이 충전멤버십 이용 가이드라인
먼저 충전국밥을 사용해주신 모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 어느덧 충전국밥의 국밥페이가 태어난지 6개월이 넘었습니다. 앱 유저들 사이에선 전가치 충전계의 S페이라고 불리면서 편리한 기능으로 많은 애정과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충전국밥의 국밥페이 사용법과 관련하여 많은 문의들을 남겨주셔서, 지금 이 자리에서 쉽고 간편한 QnA 방식으로 전달하려고 합니다. 별개로 궁금한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하단의 안내에 따라 문의 남겨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그럼 바로 출발해 볼까요?
Q1. 충전멤버십 카드를 어떻게 등록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A1. 안녕하세요? 충전국밥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충전멤버십 카드 등록이 어려우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1. 충전국밥 앱에 접속하여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한 후, 로그인 해주세요.
2. 왼쪽 상단의 ‘메뉴 > 충전멤버십 관리 > 국밥페이’에서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3. 등록하고자 하는 멤버십 카드 우측의 ‘국밥페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4. 휴대폰 뒷면에 해당 실물카드를 태그해주세요.
5. 충전멤버십 카드 등록 성공입니다!
Q2. 국밥페이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A2. 국밥페이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앱 지도에서 방문하고자 하는 충전소를 클릭합니다.
2. 국밥페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를 찾아 화면 상단에 띄운 후 카드를 클릭합니다.
4. 휴대폰 뒷면을 충전기에 태그해주세요.
Q3. 국밥페이에서 지원 가능한 충전멤버십 종류를 알려주세요.
A3. 현재 충전국밥에서 제공하고 있는 충전멤버십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향후 이용 가능한 충전멤버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
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 카드/차지비/EV-LINE/G차저/해피차저/에스에스차저/
대영채비/이비랑/EV Infra/EV CHARGING/Joy EV/evplug
Q4. 충전멤버십 발급이 어렵습니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A4. 충전사업자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 카드]
1.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카드관리 > 회원카드 신청’에서 회원카드/번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3. ‘마이페이지 > 회원카드관리 > 결제카드 등록’에서 발급한 회원카드 선택 후,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결제카드가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하며, 발급 시 입력한 차량번호와 충전하고자 하는 차량번호가 동일해야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EV-LINE]
1. EV-LIN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파워큐브차저’앱을 다운받아 ‘마이페이지 > 회원/로밍카드 관리 > 회원카드 신청하기’에서 카드를 발급합니다.
3. ‘마이페이지 > 신용카드 관리’에서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EV-LINE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만 멤버십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EV Infra]
1. EV Infra 앱을 다운로드하여 ‘메뉴 > 로그인 >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메뉴 > 마이페이지 > PAY > 결제 정보 등록’에서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3. ‘메뉴 > 마이페이지 > PAY > 충전카드 신청’에서 충전카드를 등록합니다.
4. ‘메뉴 > 마이페이지 > PAY > 회원카드 관리’에서 충전카드가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에스에스차저/해피차저/JoyEV/evplug/차지비/EV CHARGING/이비랑]
1. 발급받고자 하는 충전사업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멤버십 카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3.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또는 서비스 메뉴’에서 결제카드를 등록합니다.
[대영채비/G차저]
1. 발급받고자 하는 충전사업자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2. 회원가입 완료 후, 앱에 접속하여 ‘메뉴 또는 MY채비’에서 멤버십 카드를 신청합니다.
3. 발급 신청 후, ‘메뉴 또는 개인정보수정’에서 결제 카드를 등록합니다.
Q5. 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결제 시 사용자 인증이 실패했다고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5. 공공충전인프라 멤버십 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확인해주세요.
1.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마이페이지 > 회원카드관리 > 결제카드 등록’에서 발급한 회원카드번호로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1. 만약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결제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3-2.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을 경우, 발급 시 입력한 차량번호와 충전하고자 하는 차량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발급 시 입력한 차량번호와 충전하고자 하는 차량이 다를 경우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4.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으며, 발급 시 입력한 차량과 충전하고자 하는 차량번호가 일치함에도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환경부 고객센터(1661-0970)로 문의해주세요
Q6. EV-LINE/EV Infra 멤버십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결제 시 사용자 인증이 실패했다고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6. EV-LINE/EV Infra 멤버십 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확인해주세요.
1. 해당앱에 접속하여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2-1. 만약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결제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2-2.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음에도 이용이 불가할 경우, 해당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Q7. 결제 시 사용자 인증이 실패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7. 기타 충전사업자의 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의 방법대로 확인해주세요.
1. 해당하는 충전사업자 홈페이지 또는 해당앱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마이페이지 또는 서비스 메뉴’에서 결제카드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3-1. 만약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결제카드 등록을 진행합니다.
3-2. 결제카드가 등록되어 있음에도 이용이 불가능할 경우, 각 충전사업자의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Q8 위의 방법대로 멤버십 카드 발급 후, 결제카드를 등록해도 안 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8 NFC 인식률이 낮을 경우 종종 태그가 안 되기도 합니다. 평소보다 NFC 태그 시간을 2-3초 더 길게 해주세요. 태그 시간을 길게 해도 동일할 경우, 충전국밥 앱 내의 건의하기/고객센터 메일(ev_service@autocrypt.io)/카카오톡으로 문의해주세요.
Q9 ‘국밥페이 이용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십시오.’라는 팝업이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9 위의 팝업이 지속적으로 뜰 경우, 충전국밥 앱 내의 건의하기/고객센터 메일(ev_service@autocrypt.io)/카카오톡으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