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맞다, 카드!’ 충전소까지 가서 이런 말이나 생각 했다 or 안했다?! 지금까지 경험이 없었다면, 혹은 있었다면 앞으로는 걱정하지 마세요. 휴대폰만 있으면 전용 카드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습니다! 충전국밥에서 유저들의 더 편리한 전기차 이용을 위해 국밥페이를 개발했으니까요! 🙂
국밥페이는 NFC 기반의 전기차 충전 결제 서비스입니다. 기존 카드를 충전국밥 앱에서 모바일로 발급하고, 결제 단계에서 휴대폰을 충전기에 가져다 대면(태깅) 휘리릭, 요금 지불 끝! 입니다. 이 방식은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시는 페이 서비스와 비슷합니다. 카드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으니, 결제가 빠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밥페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됐지만, 벌써부터 유저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카드를 집에서 챙겨나오는 과정부터 지갑에서 찾아 꺼내기까지 이 모든 프로세스를 생략할 수 있으니 을매나 편하다구요? ‘전기차 충전계의 S 페이다’, ‘카드를 챙기지 않아서 정말 편하다’, ‘빠르게 결제할 수 있어서 좋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었습니다.
국밥페이의 시연 영상을 촬영해보았습니다. 결제방법을 선택하고, 카드를 대는 곳에 국밥페이를 실행하여 태깅하면 끝입니다. 정말 쉽죠?
지금과 같이 전기차 유저들이 많지 않았던 시절엔, 이렇게 좋은 기능이 없었으니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전기차를 이용하다가 다시 익숙한 내연기관 차량으로 복귀하는 분들도 많았을텐데요. 이제는 쾌적한 전기차 이용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충전국밥 – 국밥페이’ 같은 기능의 개발, 노력들이 모여 불편함을 감수하지 않고도 지구를 이롭게 하는 생활을 누리길 바라겠습니다.
충전국밥은 앞으로도 유저의 입장으로 생각하여, 신박한 서비스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똑똑한 전기차 생활을 위한 필수앱, 충전국밥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